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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비즈니스, 커리어, 취업, 동기부여/커리어, 취업

요즘 MZ세대는 말이야... 새로운 세대를 맞이하는 방법

by Moonshot Luxury 2023. 1. 30.

 

Z세대를 회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

최신 세대의 직원들이 노동력에 진입함에 따라 기업들은 Z세대의 고유한 요구와 기대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1997년과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이 인구 통계학은 기술에 정통하고,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으며,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동기가 매우 높다. 이 세대의 최고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이 인구통계학의 가치와 우선순위에 호소하도록 인재 이미지를 바꿔야 한다.











 

 




 

 










1. 오늘날 기업의 인재상은 더이상 맞지 않다

 

많은 기업들에게 현재의 인재 이미지는 Z세대의 우선순위 및 가치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긴 시간, 경직된 계층구조, 일과 삶의 균형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기업문화는 일과 삶의 균형, 유연성, 의미 있는 일을 중시하는 이 인구통계학자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 또한, 다양성, 포용성,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하지 않는 기업들은 이러한 문제들을 그들의 진로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보는 이 세대의 최고 인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다.

 

 








2. Z세대를 위한 인사팀이 준비할 것

 

Z세대의 도래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그들의 재능 이미지를 바꾸고 이 인구 통계학에 호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것은 직원들을 유치하고 고용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사 부서에서 시작된다. 인사 부서는 현재 정책, 절차 및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Z세대의 요구와 기대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유연한 업무 배치 제공, 일과 삶의 균형 증진, 다양성, 포용성 및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 개발이 포함됩니다.

 








 

 





3. Z세대를 동기부여하는 방법

 

Z세대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끌어들이기 위해서, 기업들은 이 인구 통계학이 다른 사람들보다 그들의 조직을 선택해야 하는 설득력 있는 이유를 제공해야 한다. 이것은 성장과 발전의 기회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치와 우선순위에 맞는 의미 있는 일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은 또한 경쟁력 있는 보상 및 복리후생 패키지뿐만 아니라 지원적이고 포괄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기업들은 신뢰를 구축하고 강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투명하고 이 인구 통계학과 정기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기업은 Z세대가 노동력에 진입함에 따라 능동적이고 적응적인 태도와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기업은 인재 이미지를 바꾸고 인사 부서를 준비하며 이 인구 통계학에 동기를 부여하고 끌어들임으로써 이 세대의 최고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다. 기업은 또한 유연하고 개방적이어야 하며, 이 인구 통계학의 요구와 기대에 기꺼이 귀를 기울이고 대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들은 Z세대의 고유한 요구와 우선순위에 호소하는 강하고 활기찬 일터를 구축할 수 있다.

Z세대 직원들에게 효과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먼저 그들의 기대와 우선순위를 이해해야 한다. 이 인구 통계학은 일과 삶의 균형과 유연성을 중요시하며, 더 높은 급여나 더 전통적인 직업 경로보다 이러한 요소들을 우선시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목적과 영향을 중요시하며, 그들의 가치와 일치하고 그들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다. 또한, 그들은 다양성, 포용성,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며, 기업들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기대한다.

 

 








 








4. 혁신 기회를 제공하기

 

경력 개발 기회 제공
Z세대에게 있어, 경력 개발은 그들의 직업 만족과 장기적인 경력 계획의 핵심 요소이다. 기업은 멘토링 프로그램, 훈련 및 개발 기회, 교차 기능 순환 등과 같이 이 인구통계학이 전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통해 이러한 인구 통계학을 지속적으로 참여시키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사에 대한 장기적인 헌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혁신과 창의성 장려
Z세대는 매우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기업들은 이 인구 통계학이 그들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이것은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고, 이 인구 통계학이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포괄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은 이러한 인구 통계학의 고유한 강점과 관점을 활용하고 성장과 성공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수용
기술에 매우 정통한 세대인 Z세대는 기술을 중요시하며 기업이 운영 및 프로세스에서 기술을 수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은 기술에 투자할 의사가 있어야 하며, 앞서가는 데 필요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그들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해결책을 기꺼이 수용하고 실험과 혁신의 문화를 육성해야 한다.








 

5. 기업들은 Z세대가 노동력에 진입함에 따라 적응하고 진화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기업들은 Z세대가 노동력에 진입함에 따라 적응하고 진화해야 한다. 기업은 기업의 기대와 우선순위를 이해하고,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며, 혁신과 창의성을 장려하고, 기술을 수용함으로써 이 인구 통계에서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들은 21세기에 성공할 수 있는 강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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