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는 혁신과 변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미래를 예측하고, 혁신의 스마트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해 코리아센터에서 시작하세요.
코리아센터: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낸 기업
2001년 1월 12일 설립된 (주)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전자상거래 베이스 구축, 온라인 창업, 교육 지원, 국내 최대 해외 배송대행서비스, 국내 온라인 쇼핑몰 해외 무역 지원 서비스 등의 주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 본사와 지점 뿐 아니라, 일본/중국/미국/독일 등에 각각 진출하여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2년 5월 기준 임직원 590명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핵심역량을 발휘할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핵심 역량은 검증된 IT 기술과 우수한 물류 네트워크이다. 이를 기반으로 코리아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영역을 만들어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 있는 e-비즈니스 중심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00년에 국내 최초로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시작으로, 임대형 쇼핑몰 ASP제공,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교육지원 등 국내 쇼핑몰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차별화 된 비즈니스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2009년에는 ‘국경 없는 마켓’이라 불리는 해외 직구 시장에 해외배송대행 서비스인 몰테일을 오픈했다. 전자상거래 수출시장을 지원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물류센터 인프라 구축에 힘쓴 결과 국내 최대 규모의 배송대행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주요서비스 상세정보
코리아센터는 다양한 쇼핑몰, 물류업체, 3PL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SKU 단위로 물류를 관리할 수 있으며, 판매처와 연동하여 주문 수집, 배송, 발주, 재고관리, 매출통계 분석 등을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정보 취합
데이터 가공에 앞서 각 주문을 취합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판매플랫폼에서 API를 제공하는 경우, API 값을 입력하여 연동하면 자동 주문 수집이 가능합니다. API 연동이 불가능한 판매처의 경우, Excel 로 주문 데이터를 다운받아 업로드하면 필요한 주문 정보를 코리아센터에서 취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많은 관리자가 사용하는 환경 특성 상 주문자들의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 데이터를 마스킹 처리하여 정보 유출로부터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피킹
스마트피킹 서비스는 기존의 물류 시스템에서 불필요한 동선을 없애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입니다. 차수에 따라 라벨용지를 별도로 레이아웃으로 만들어 상품의 위치, 상품정보, 피킹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포장, 진열하지 않고 바로 배송 물품에 포함시켜 불필요한 곳에 인력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정렬 기준을 설정하여 기업의 물류 적재 환경에 맞도록 효율적인 동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배송
온라인 판매시장이 급증함에 따라 물류량은 증가하고, 이전에 단일 배송사와 1:1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닌 일대다의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코리아센터는 온라인 마케팅,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 로그인 및 결제, IT 아웃소싱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중에서도 보유하고 있는 웹솔루션과 웹서비스, 모바일, 그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를 살펴보자.
메이크샵, 메이크글로벌, 메이크프랜, 셀피아, 날방TV: 전자상거래 및 재고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는 온,오프라인의 통합 재고관리를 위한 셀피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날로먹는 살아있는 라이브 커머스인 날방TV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샵인사이드, PLAYD4, 싼도메인, 엣지북닷컴, 패스파인더, 애널리언스, B급공장, 팟빵, 다해줌창업, PHPSchool: 웹서비스 분야에서는 전자상거래 교육기관인 샵인사이드, 온라인 쇼핑몰 디자인 지원 서비스인 PLAYD4, 국제/국내 도메인 등록기관인 싼도메인, 패션쇼핑몰 통합 사이트인 엣지북닷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프로그램인 패스파인더, 온라인 쇼핑몰 전문 분석통계 서비스인 애널리언스, 영상제작 브랜드인 B급공장,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 쇼핑몰 창업 지원을 위한 다해줌창업,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인 PHPSchool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효과적인 품질 확보전략을 제공하는 코리아센터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인 셀피아(Sellpia)는 철저한 QC(Quality Control) 프로세스를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발 완료 이후에도 서비스 담당 인력과 수요기업 실무자와 함께 QC테스트를 거쳐, 품질에 대한 이슈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유지보수(후속지원) 전략 또한 꼼꼼하게 계획되어 있습니다.
셀피아 서비스는 월 정액제로 요금이 부과되며, 기본 제공 서비스 항목에 대해 실무자와 함께 개발이 필요한 부분들을 사전 점검 후 개발을 진행합니다. 이후, 업무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의 실무자가 함께 개발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개발 스케줄을 작성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커스텀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고객 관리 및 응대 역시 셀피아 팀에서 친절하게 처리합니다. 고객문의 CS접수는 평일 영업시간 내에 이루어지며, 점심시간을 제외한 시간 내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직통 전화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 1:1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 요구사항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합니다.
코리아센터는 보유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질 확보를 위한 철저한 QC프로세스와 유지보수(후속지원) 전략, 그리고 친절하고 빠른 고객 관리 등으로 셀피아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리아센터는 혁신과 변화를 위한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리아센터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곳으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미래의 선두주자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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