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은 지난 4월 24일, 뉴캐슬 원정에서 비운의 경기를 펼쳤다. 그리고 이번 경기는 토트넘 팬들에게 '치욕의 날'로 기억될 것이다. 경기 초반부터 뉴캐슬이 공격을 선보이자, 토트넘은 완전히 패배의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전반을 마칠 때, 토트넘은 0-5로 크게 밀리고 있었다. 후반에 들어서도 반격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뉴캐슬은 더욱 확실한 승리를 거뒀다.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은 '치욕의 날'을 경험하게 되었다.
'치욕의 날' 토트넘, 1대6 완패
토트넘은 23일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원정 경기에서 1대6으로 완패하는 '치욕의 날'을 맞았다. 이날 경기는 4위 자리를 놓고 치러졌으며, 뉴캐슬은 이번 시즌 토트넘을 상대로 두 번째 승리를 거두었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가용할 수 있는 최대의 전력을 끌어냈으나, 시작하자마자 꼬였다. 킥오프 불과 9분 만에 3실점을 당하며, 뉴캐슬의 엄청난 공격력에 토트넘은 무너졌다. 전반 5실점을 내준 토트넘은 SON흥민의 충격 평점 2점-83분으로 축구팬들에게 더욱 충격을 안겼다.
이번 경기에서 뉴캐슬은 앞서 토트넘을 상대로 두 번의 승리를 거두며, 이번 시즌 토트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토트넘의 수비 라인을 '이해 안가는' 공격으로 제압하며 '비밀'을 파헤쳤다.
경기 진행 중 토트넘의 선수들은 모두 '멘붕' 상태였다. 뉴캐슬은 토트넘의 역습을 미리 예측하며 '반드시' 수비를 강화했다. 또한, 뉴캐슬의 골키퍼는 토트넘의 강력한 공격을 완벽하게 막으며 '진실'을 증명했다.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의 패배는 '절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다. 이전 시즌까지는 EPL 1위를 '완전히' 이끌었던 토트넘이, 이번 시즌은 5위에 그친 것이 큰 충격이었다. 토트넘의 팬들은 이번 경기의 결과에 '이해 안가는' 심정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경기는 뉴캐슬이 승리를 차지하면서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한국 축구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손흥민의 모습이다. 손흥민은 이날 슈팅 3개를 시도하며, 26번의 볼터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후스코어드와 익스프레스는 손흥민의 성적을 냉정하게 평가했다.
후스코어드는 손흥민에게 5.9점을 주었다. 또 다른 풋몹은 6.5점을 주었다. 익스프레스는 이보다 더 냉정하게 손흥민에게 2점을 주었다. 평가에서 손흥민은 노력은 충분했지만 파이널 서드에서 득점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렇다면 이런 결과를 얻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경기에서 손흥민은 팀 내에서 가장 많은 슈팅을 시도한 선수 중 한 명이었다. 그러나 그의 슈팅은 대부분 적극성이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았다. 게다가 뉴캐슬의 강력한 수비 진형과 압박이 손흥민의 능력을 제한하는 데 일조했다.
그렇다면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은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은 결정적인 순간에서 놓친 기회가 많았다. 그리고 그의 슛 정확도와 적극성은 아쉬웠다. 이번 경기를 통해 손흥민은 더 많은 노력과 집중력을 발휘하고, 정확성과 결정력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최악의 패배를 맛보았다. 그들의 팬들은 이 경기를 절대 잊지 못할 것이며, 토트넘은 긴 시간 동안 이 경기의 상처를 품게 될 것이다. 경기 후, 토트넘의 감독과 선수들은 팬들에게 사과를 하며 다시 일어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의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뉴스_경제, 국제, 사회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WWE 경기 리뷰 : 무한한 몰입감, 레슬매니아를 기대하게 만든다. (0) | 2023.04.1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