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을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한 이음인터렉티브의 서비스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데이터 분석은 기업들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데이터 분석을 넘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전략 보고서와 판로개척서비스를 별도 제공하여 더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음인터렉티브의 비즈니스 성과 도출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음인터렉티브는 5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며, 기술사업화에서 출발하여 AI 전문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음은 2018년 신사업컨설팅 기업에서 스핀오프하여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소비재, 미디어콘텐츠, 공공사회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음은 신뢰할 수 있는 AI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인생은 축제처럼, 데이터는 로맨틱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음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달콤한 해석을 제시합니다. 이것이 이음이 실패하지 않는 이유이자 전문성입니다. 이음은 국내 신사업개발컨설팅 기업의 스핀오프로 시작되었으며, B2B 기술제품부터 B2C 상품·서비스의 기획, 생산, 품질관리, 판로개척까지 전과정 수행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음은 계약금이나 종료일에 맞추기위해 혹은 부족한 데이터 내에서 가공하느라 타협하지않고, 더블체크해서 찾아내는 "데이터윤리"를 고수합니다. 이음은 어떤 비즈니스를 할 것인가 그리고 어떤 성과를 낼 것인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데이터가공 모듈 및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음은 데이터가공·분석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고객이 필요로 할 만한 사업전략 보고서 및 판로개척서비스를 별도 제공합니다. 이런 서비스 제공으로 이음은 많은 기업들과 협업하며, 인기 있는 AI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음은 인간 중심적인 AI 시대를 선도하며,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음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은 많은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음은 계속해서 기술 발전과 혁신을 추구할 것입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서비스 개발용, 마케팅·판로개척용, 시장조사용, 고객분석용 데이터셋 가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음은 헬스케어, 뷰티, 패션, 식품/음료, 푸드서비스, 리빙, 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유아용품, 가전제품, 렌털, 온라인쇼핑 등의 소비재 및 서비스 분야에서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농업, 축산업, 수산업, 임업, 어업 등 첨단제조·소부장 분야에서도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음은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인 마름모™ ITEMS와 마름모™ META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손쉽고 빠르게 수집-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음은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을 제품개발용, 서비스기획용, 기술사업화용(+소부장설계, 공급망확보, 해외판로개척), 마케팅용(+니즈조사, 디지털마케팅, 제휴), 메타버스용으로 데이터 가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음은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에 탑재된 각종 통계분석모형을 기반으로 수요기업의 고객데이터를 다차원 분석 및 시각화하여 사업방향 제언을 제공합니다. 이음의 모회사인 신사업컨설팅기업의 통계모형을 학습한 AI연구원이 완성형문장기술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음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이음은 많은 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음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우 효과적인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음은 계속해서 기술 발전과 혁신을 추구할 것이며, 이음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는 많은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습니다.
마름모™ ITEMS와 META: 이음인터렉티브의 AI솔루션
이음인터렉티브는 학습데이터셋 가공 및 AI학습모델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 이미지 및 텍스트 라벨링, 감성 대화 스크립트, 검색 및 추천 등의 A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음은 또한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인 마름모™ ITEMS와 META를 통해 AI 서비스 및 API와 연동되는 제품 이미지 인식 및 완성형 문장 기술을 수요 기업에 제공합니다.
이음은 더불어, 메타버스맵 구축을 위한 공간맵, POI, 아바타 등의 3D 실감형 콘텐츠 가공을 제공하며, 제페토, 이프랜드, 메타 호라이즌 등 전세계 대표 오픈 메타플랫폼 8가지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이음은 또한 메타버스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손쉽게 가공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맵 AI 설계 솔루션 및 마름모™ META를 이용하여 콘텐츠 수집 및 가공을 용이하게 합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이미지, 텍스트, 감성 대화 및 검색 등의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이음은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인 마름모™ ITEMS와 META를 사용하여 수요 기업의 AI 서비스와 API와 연동 가능한 제품 이미지 인식 및 완성형 문장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음은 또한 메타버스맵 구축을 위한 공간맵, POI, 아바타 등의 3D 실감형 콘텐츠 가공을 제공하며, 제페토, 이프랜드, 메타 호라이즌 등 전세계 대표 오픈 메타플랫폼 8가지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이음은 메타버스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손쉽게 가공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맵 AI 설계 솔루션 및 마름모™ META를 이용하여 콘텐츠 수집 및 가공을 용이하게 합니다.
이음인터렉티브의 AI연구원이 시장조사부터 대시보드까지 한번에 제공해준다는 소식입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3차원MAPPER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손쉽고 간편한 유망아이템 매핑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개발한 키워드웜업기술을 적용하여 서치콘솔을 통해 산업별 수집출처별 산업전문용어집DB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V.2 출시를 준비하고, 이번 버전에서는 매핑테이블을 기준으로 연관산업과 응용산업 카테고리를 분류합니다.
AI연구원은 개발중인 제품 기술 및 기획중인 사업 모델이 시장성이 있는지, 시장매력도, 아이템적합도 등 다양한 평가항목 23개 이상을 반복 시뮬레이션하여 최적의 유망아이템을 추천해줍니다. 또한, 트렌드그리드를 이용하여 트렌드 흐름과 연관도를 파악하여 타겟시장의 트렌드영향도, 매출추이, 제품동향, 기술동향, 경쟁 업체동향, 마케팅동향 등을 키워드화하여 제공합니다.
AI연구원은 수년간 축적한 산업전문용어집DB을 기반으로 귀납식 컨설턴트 브리핑 스킬을 학습시켜 형태소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완성형 문장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기후변화, 정부정책, 한류 등 시장이슈에 따른 산업영향도에 따른 사회파급력, 기술파장정도, 소비영향도 등을 예측합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딥러닝과 신경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제품이미지인식이 가능합니다. 제품속성요소 등 다양한 오브젝트를 실제 촬영한 사진으로부터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AI알고리즘의 정교화를 통해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음은 전세계 12개 산업과 220개의 품목군에 대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산업을 중심으로 유망한 아이템들을 매핑하고, 최신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반영하며, 데이터셋의 크기를 최대한 다양하고 방대하게 유지하여 미래트렌드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모델링과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자동화 알고리즘의 정교화를 추진하여 더욱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셋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음은 SOTA기반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데이터셋의 품질관리를 전담인력이 수행하고 있다. 또한, 판매/가공 데이터셋에 대한 품질확보를 위해 자체 품질관리 프로세스에 맞춰 튜닝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SOTA모델기반으로 검증하고 있다.
이음은 또한, 유지보수에 대한 전략을 갖추고 있다. 수요기업에 유지보수에 대해 환경적, 기술적 특성을 이해하는 유지보수 책임자를 지정하여, 하자보수 및 장애발생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지보수 담당자의 업무 구체화를 통해 데이터셋에 대한 오류 및 문의사항에 대해 3영업일내에 신속한 대응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가이드 제공과 통계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불필요한 유지보수사항 최소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음인터렉티브의 활용 사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
활용 사례
이음인터렉티브는 스핀오프된 신사업개발 컨설팅 기업으로, B2C/B2B 산업을 가리지 않고 전 세계 유망 아이템 발굴 및 제품·서비스의 소비자 니즈 및 트렌드를 추적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음인터렉티브는 제품개발용, 서비스기획용, 기술사업화용, 마케팅용, 메타버스용으로 데이터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은 이음인터렉티브의 산업별 활용 사례이다.
화장품
이음인터렉티브는 글로벌 화장품 유통기업의 K-뷰티 유망 화장품을 발굴하여 해외 유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였다. 이음은 타겟국가(5개국) 향후 3~5년 내 소비 트렌드별 K-beauty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고 BMO 기법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최종 100개의 아이템을 추천하였다.
육아
유아용품 제조기업은 신제품 컨셉개발에 필요한 기초 데이터로 이음인터렉티브의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이음은 타겟국가(5개국) 향후 3~5년 내 소비 트렌드별 육아용품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였고 BMO 기법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최종 115개의 아이템을 추천하였다. 또한 국내 육아용품 시장을 선도할 유망 제품 개발을 위해 제품디자인속성 추천 데이터셋을 개발하였다.
식음료
모바일앱 업체는 이용자들의 식생활과 건강 니즈 등에 따라 헬씨플레저 푸드를 추천하고, 이용자가 업로드한 식음료 이미지를 인식하여 헬시플레저 점수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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