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럭셔리, Luxury, 명품 브랜드, 제품/명품 역사, 비교분석

티파니 반지의 역사 (3) : A Legacy of Luxury

by Moonshot Luxury 2023. 1. 16.

 

썸네일 티파니 앤 코

 

 

 

 

 

왜 티파니는 수십 년 동안 유명인사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였을까요?

티파니 세팅링(tiffany setting ring), 티파니 웨딩링(tiffany wedding ring)의 지속적인 인기 뒤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이고, 어떻게 180년 넘게 고급 보석 업계의 선두주자로 남아있을 수 있었을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Tiffany & Co.는 180년 이상 사업을 해온 고급 보석 및 전문 소매업체입니다.

1837년 찰스 루이스 티파니와 존 B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뉴욕시에서 젊은 그 회사는 "문방구와 팬시용품 전문점"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19세기 중반부터, 그 회사는 고급 보석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고급 다이아몬드의 공급자로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1851년, 그 회사는 오늘날까지도 그들의 가장 상징적인 디자인 중 하나인 "티파니 세팅"을 소개했습니다.

찰스 티파니가 직접 만든 세팅은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로 올려 돌 속으로 최대한의 빛이 들어오도록 하고 찬란한 반짝임을 만들어냅니다.

이 디자인은 빠르게 인기를 끌었고 곧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찰스 티파니가 이 세팅링을 만들 때,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티파니 세팅링
티파니 세팅링

한 젊은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그의 작은 뉴욕시 상점에 앉아 북적거리는 거리를 창밖으로 응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찰스 티파니는  그의 사업 파트너인 존 영에게 크게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존 영은 어느날 말했습니다.

"우리는 뭔가 다른 것을 해야 돼.  도시의 다른 보석상들과 우리를 구별할 수 있는 "이름"을 만들어야 된다고"

 


그 말에 따라 찰스 티파니는 다이아몬드 보석상가를 걸어가는 찰스와 존이 그들의 새로운 보석 라인을 만들기 위해 완벽한 돌을 찾아다닙니다. 그들은 여러 다른 가게들을 방문하지만, 그들의 눈길을 끄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들이 포기하려고 할 때, 전에 본 어떤 것과도 다르게 독특하게 잘려진 다이아몬드 를 어느 한 작은 가게에서 발견합니다. 

 

 

 

 

 


찰스와 존은 재빨리 그 가족과 거래를 하고 다이아몬드를 그들의 가게로 가져갑니다. 돋보이게 할 무언가를 만들기로 결심하고 다양한 설정과 디자인을 실험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새로운 라인에서 끊임없이 작업하면서 여러 가지 과제에 직면합니다.

디자인을 실행할 적합한 장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들의 모든 자원을 새로운 컬렉션에 쏟아 부으면서, 사업자금까지 바닥나게 됩니다. 

 

 

 


그들이 지쳐서 이제 막 포기하려고 할 때, 찰스는 한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그는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로 올리는 새로운 설정(세팅)을 만들어 최대의 빛이 돌에 들어오도록 하고 빛나는 반짝임을 만들어냅니다.

 

찰스와 존은 그것을 "티파니 세팅(tiffany setting)"이라고 부르기 시작하면서, 비로소 역사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컬렉션을 바탕으로 매장은 새롭게 그랜드 오픈을 했고

매장은 손님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찰스와 존이 방 뒤에서 초조하게 지켜보고 있을 때, 손님들은 새로운 작품, 티파니 세팅링을 손가락에 껴보기 시작합니다.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가게는 곧 손님들의 흥분된 반응과 금전 등록기가 울리는 소리로 가득하게 됩니다. 

 

 



다음날, 뉴욕 타임즈는 이 새로운 컬렉션을 "고급 보석의 게임 체인저"라고 부르며 극찬하는 리뷰를 실었습니다

찰스와 존의 노력과 결심이 결실을 맺었고, 마침내 그들이 찾던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티파니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걸쳐 티파니는 보석 산업의 선두주자로 계속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들은 1868년 파리에 첫 번째 국제적인 가게를 열었고, 세기가 바뀔 때까지, 그들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들의 사치품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들은 또한 단순히 소매상이 아닌 그들만의 작품을 디자인하고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티파니가 만든 가장 유명한 디자인 중 한가지를 꼽자면 "티파니 블루 박스"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들의 모든 보석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상징적인 파란색 상자는 1845년에 소개되었고 빠르게 사치와 배타성과 연관되었습니다.

상자의 색깔인 로빈스 에그 블루는 빅토리아 시대에 흔한 색이었고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었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티파니 포켓워치
티파니 포켓워치


그 회사는 또한 포켓 워치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고급 시계로 유명해졌습니다. 1847년, 찰스 티파니는 당시 철도업계 거물들과 기업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티파니 포켓 워치"를 소개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그 회사는 사용후 조개껍데기로 만든 재떨이와 군인들을 위한 스털링 실버 신분증 팔찌와 같은 전쟁과 관련된 물품들을 만드는 것으로 초점을 옮겼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들은 보석과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 돌아왔고 계속해서 혁신하고 새로운 조각을 디자인했습니다.

 


1961년, 티파니는 E.I.에 의해 인수합병됩니다. 

DuPont de Nemours and Company는 1984년에 Investcorp에 매각되었습니다.

 

 

오늘날, 티파니 앤 코는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이고 계속해서 고급 보석 산업의 선두주자입니다. 

 

보석, 시계, 은식기, 도자기, 크리스탈, 문구류, 향수, 개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책임 있는 소싱 및 환경 관리에 대한 헌신을 포함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으로 유명합니다.

 

 

 

 

 


 

 

 

티파니의 대표상품 TOP3는 무엇일까?

 

 

1.  브랜드의 대표 상품 중 하나는  "티파니 세팅" 약혼 반지입니다.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1851년 직접 만든 이 설정은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로 올려 돌에 최대한의 빛이 들어갈 수 있게 해주고 찬란한 반짝임을 만들어냅니다. 이 디자인은 빠르게 인기를 끌었고 곧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2. 또 다른 인기 있는 제품은 "티파니 T" 컬렉션입니다. 컬렉션은 깨끗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Tiffany T" 로고가 눈에 띕니다. 이 컬렉션은 보석, 시계,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3. "티파니 블루 박스" 또한 그 브랜드의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들의 모든 보석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상징적인 파란색 상자는 1845년에 소개되었고 빠르게 사치와 배타성과 연관되었습니다. 상자의 색깔인 로빈스 에그 블루는 빅토리아 시대에 흔한 색이었고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었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이 브랜드는 이 밖에도 목걸이, 팔찌, 귀걸이, 브로치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고급 보석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조각들은 종종 다이아몬드와 다른 보석들로 만들어지며 복잡하고 상세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격

티파니 앤 코 제품의 가격은 제품과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은색 펜던트는 약 100달러에서 시작할 수 있는 반면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는 천만원이 넘는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셀럽들이 사랑하는 티파니


유명인사들은 오랫동안 티파니 제품의 팬이었습니다. 티파니 보석의 가장 유명한 착용자들 중 일부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식사"에서 "티파니 세팅" 약혼 반지를 착용한 오드리 헵번과 2019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착용한 레이디 가가를 포함합니다.

레이디가가, 오드리햅번 티파니

 

 

 

 

티파니 앤 코는 많은 유명 배우, 음악가, 그리고 다른 유명 인사들이 레드 카펫, 무대,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그들의 보석을 착용하는 것을 선택하면서 오랫동안 유명인사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티파니에서의 아침"의 오드리 헵번부터 아카데미 시상식의 레이디 가가까지, 이 브랜드는 연예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인물들에 의해 착용되었습니다.

 

 

 


티파니 보석을 착용한 유명인의 가장 유명한 예 중 하나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오드리 헵번의 "티파니 세팅" 약혼 반지입니다 밴드 위에 돌을 올리는 독특한 배경에 큰 다이아몬드 세트가 특징인 이 반지는 영화 개봉 후 상징적인 것이 되었고 오늘날에도 약혼 반지로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티파니 보석을 착용한 유명 연예인의 또 다른 유명한 예는 2019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레이디 가가의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목걸이입니다. 단순한 플래티넘 체인에 128캐럿짜리 노란색 다이아몬드 세트가 특징인 이 목걸이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노란색 다이아몬드였으며 레드카펫에 착용했을 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사라 제시카 파커는 "섹스 앤 더 시티" 영화에서 "티파니 아틀라스" 시계를 착용했고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세비야의 이발사" 영화에서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브로치를 착용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젊은 연예인들도 티파니 보석을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Gigi Hadid는 "Tiffany T"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고, Selena Gomez는 "Tiffany & Co. x Elsa Pereti"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연예인들은 이 브랜드의 보석 팬일 뿐만 아니라, 그들은 "티파니 블루북" 클러치와 "티파니 & 코"와 같은 티파니 앤 코 액세서리도 가지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이 꽃" 클러치입니다.

 

 

 

 


티파니는 또한 약혼 반지에 관한 한 유명인사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윌리엄 왕자가 케이트 미들턴에게 준 약혼 반지는 "티파니 세팅" 반지였습니다. 비슷하게,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제시카 비엘에게 청혼했을 때, 그는 그녀에게 "티파니 세팅" 약혼 반지를 주었습니다.

 

 

 

 



이 브랜드는 또한 많은 유명인사들이 그들의 중요한 날에 티파니 밴드를 입기로 선택하면서 웨딩 밴드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4년에 결혼한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는 둘 다 그들의 결혼식에서 "Tiffany & Co. 밴드"를 착용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티파니 앤 코는 연예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레드카펫, 무대,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이 브랜드의 보석과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티파니의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럭셔리함과 고급스러움에 대한 명성은 할리우드 배우와 셀럽들 사이에서 강하게 자리잡아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댓글